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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배추 물김치

밑반찬

by 행복한 꽃님이. 2020. 9. 10.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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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배추 물김치

양배추...

사계절... 흔하게  먹을수 있는

장수식품이예요.

효능도  다양하고요.

오늘은 시원하게    물김치  담았어요.

 

주재료  :  양배추 300g, 적색양파 90 ,쪽파 40g, 오이 80g,  쪽파머리 25g,  당근  35g, 

    부재료 :    양파 효소 100ml, 꽃소금 큰술, 다진마늘 1쪽, 생강가루  약간, 고운 고추가루 30g..

 

양배추는    깨끗이     씻어서 썰어주세요.

한입에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하세요()

쪽파, 오이 당근,  적색양파  그리고  

쪽파머리까지     준비하면   돼요()

모든야채는  썰어서 

큰볼에   담아주세요.

 

고운 고추가루는 

체에 받쳐서 

국물을  만들어 주세요.

 

쪽파를   갈았어요.

 

생수물이나    끓인물( 식혀서  사용하세요)

 다   좋아요.

 

국물을    넣어서 

살짝 익어주면 

이것이  딱입니다.

 

양배추의  효능

 

1. 위장 점막강화 및 위궤양에   도움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더욱    강화시켜주고

 항궤양성    비타민U(메치오닌)를   포함하고 있어     위궤양 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혈액을    맑게 만들어서    혈액순환을    향상시켜주고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백혈구    활동을 향상시켜    각종 암을 예방 시켜줍니다.

3.성인병 예방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강화시켜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4.   여드름 예방    양배추에는   비타민 C의    함양이    높아서   여드름 치료에   좋습니다.

또한    유황성분은    살균작용뿐   아니라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므로

지성피부나     여드름이    있는 분들이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골다공증에   좋음

양배추에    함유된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다른 음식보다    탁월하며     양배추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면    칼슘의    섭취가   더욱   잘 됩니다.

비타민 K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 외에    뼈에     칼슘을 저장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골다공증뿐만 아니라,

칼슘섭취가 중요한 임산부나 폐경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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