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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엉조림

밑반찬

by 꽃님이. 2020. 7. 21.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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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엉조림

기다란 우엉 ~~
열량이   적고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식품으로   그만이예요.
뿌리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주재료  : 우엉 220g, 진간장 100ml, 보리수효소 100ml,
부재료  : 흑설탕 20g, 잣 30알, 생수 100ml, 통깨 약간, 물엿 약간, 천일염 약간..

 

흙은묻은 우엉이~~

지금부터  우엉조림  만들어요.

우엉은 감자  깎는 칼로  쓱쓱  밀어서  깎아준다.
4~~5cm 길이로   잘게   썰어준다.
식초물에  담그면 변색이 되지  않아요.

소금물에  살짝  데쳐준다.

 

다시  찬물에  씻어준다.

 

진간장과 흑(황) 설탕을    준비한다.

 

보리수 효소예요.

 

큰 볼에  생수와 진간장을    1:1로
넣고 우엉을   졸려준다.
약한  불에    졸려주세요.

잣도  넣어서   버무린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서  그릇에  담아주면  된다.

 

우엉의     효능
우엉에는 당분, 지질의 흡수를 제한해주는 팔미트산 성분이 들어 있어
비만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다.
우엉의 "사포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어
노화 방지 효능에 매우 탁월하고 피로를 해소해준다.
우엉의 껍질에 특히 많이 함유된 알칼로이드 성분은 인체의 치유력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이 성분은 강력한 항암효과를 자랑하며 각종 잔병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준다고  해요.
우엉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섬유질인 '셀룰로오스'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수분 흡수력이 좋아 변비를 개선하고 숙변을 제거해준다.
우엉의 사포닌과    리그닌 성분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뇌졸중 혹은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평소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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